Home > 고객지원 > 질문&답변

처음부터 만들기 매뉴얼 [달인3단] 포토 사진관 만들기
2010-01-02 17:44:15

 

이제  XML 플래시에 대해서 감은 잡으셨나요?

 

아직도 혼란스러워하는 회원을 위해서 비슷한 미션을 하나 더 준비해봤습니다.

 

스튜디오홈페이지, 펜션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 있는 플래시인데요. 어떤 특정 사진 및 이미지들을 이쁘게 연출하는 페이지를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우리도 한번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자하기 전 [달인1단]미션에서 중복되는 내용은 줄여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카페 메뉴중에서 [XML 플래시 오픈 소스] > [맞춤 XML] 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펜션 사진 XML플래시" 파일이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webdimo/2666

사용방법을 꼭~~~~~~~~~~~~~~~~~ 읽어 보신 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2.  플래시파일 수정 방법에 대해서는 [달인1단], [달인2단]미션과 동일 하므로 간략하게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아래와 같이 사이즈만 조절하여 FTP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3. [디자인관리 디자인 마법사 설정 맞춤 XML 파일생성]으로 가셔서 새로운 XML파일을 생성합니다.

필자는 아래와 같이 추가하였습니다.

 




 

여기서 [데이타관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새창으로 xml데이타를 관리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데이타 추가]버튼을 클릭 후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사진 첨부를 다하셨으면 "XML유형2"의 [URL]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XML경로가 클립보드에 저장 됩니다.(보안 경고창이 뜨면 [엑세스허용]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을 열어서 붙여넣기 해보세요. (또는 Ctrl + V)

 

4. 그럼 "매니져 사진"페이지에 위에서 만든 플래시 및  XML을 적용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관리 고급 디자인 관리 추가 페이지 관리]에서 "매니져 사진"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세요.

※ HTML 소스 안내

<script>
flash('/img_up/shop_pds/계정ID/design/gallery1.swf',700,400,'','','xml_path=/xml_center/my_xml2.php?xml_code=photo')
</script>

(주의) 소스를 필자와 똑같이 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계정은 파일결로가 다르므로 자신의 파일경로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완성 화면 : http://myhome16.webdimo.co.kr/shop_add_page/index.htm?page_code=page2

 

조금 어려웠나요? 이해가 안되더라도 앞으로 유사한 플래시 미션이 많으므로 반복학습통해서 습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