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매뉴얼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웹디자인 FTP
2010-10-21 14:17:11

웹디자인 FTP [디자인관리 》고급 디자인 관리 》웹디자인 FTP]

웹디자인 FTP는 시안을 HTML로 코딩한 후에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이미지파일과 플래시파일, XML파일 및 기타 파일을 서버로 전송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웹디자인 FTP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TP경로

홈페이지에서 사용되는 모든 폴더경로를 표시합니다.

파일이 저장되는 경로

실제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페이지의 위치와 성격에 따라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추가하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폴더생성은 상단의 폴더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하고, 왼쪽의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에 파일을 복사, 변경/이동, 삭제합니다.

다중 파일업로드

파일을 추가하는 부분이며 여러 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버로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 추가되는 파일의 전체용량은 30MB이상을 초과할 수 없으며, 파일의 확장자가 cgi, pl, php, php3, php4, php5, ini,  asp, aspx, inc, sql, htm, html, phtml, dhtml, jsp일 경우는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링크정보

서버에 업로더된 파일을 선택할 경우 표시되며 표시된 경로는 도메인을 제외한 현재 파일의 상대경로가 됩니다. 홈페이지 작업시에는 이 부분을 복사하여 필요한 위치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현재 링크정보에 대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웹 FTP에 전송된 모든 파일들을 홈페이지에 적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웹 FTP상에서 표시되는 링크정보로 바꾸어 주어야 전송된 파일들이 홈페이지에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출처> 예성출판 - "홈페이지빌더 2.0"  일부 발취